배우 오연서 프로필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꾸준한 활동으로 안정감 있는 연기력을 선보이고 있는 배우 오연서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최근 방영 중인 드라마 '미남당'에서 형사로 캐스팅 되어 좋은 모습들을 보여주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배우 오연서의 프로필을 살펴보겠습니다.
오연서 프로필 - 기본 정보
본명 및 나이
배우 오연서의 본명은 오햇님입니다. 1987년 6월 22일 생으로 올해 36세입니다.
출생 및 혈액형
경상남도 진주시 출신이며 본관은 해주 오씨입니다. 키는 170cm에 몸무게 48kg으로 좋은 키와 비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혈액형은 O형입니다.
오연서 프로필 - 학력 및 가족
학력
오연서는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후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를 졸업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가족
부모와 남동생 오태한이 가족관계이며, 반려견인 콧물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오연서 프로필 - 소속사 및 데뷔
소속사
현재 오연서는 스토리제이컴퍼니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데뷔
오연서는 2002년 중학교 3학년이라는 어린 나이에 LUV라는 걸그룹으로 데뷔했습니다. 하지만 같이 활동한 배우 전혜빈에게만 스포트라이트가 비치게 되고 2002년 월드컵으로 인해 반응이 없자 결국 해체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가수 활동을 접게 되고, 이듬해 반올림 시즌1에서 고아라와 티격태격하는 엄친딸 캐릭터의 언니 이예림 역을 맡아 본격적으로 연기자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오연서 프로필 - 주요 작품 활동
초기 활동
오연서는 반올림을 시작으로 조연과 단역인 작품들에 출연했습니다. 천국보다 낮선, 사랑도 미움도, 쩐의 전쟁, 대왕 세종, 거상 김만덕, 볼수록 애교만점, 동이 등 다양한 작품에서 얼굴을 비추었고, 2009년에는 여고괴담 5 - 동반자살에서 악녀 역할로 주목받았습니다.
인생작 및 전환점
2011년부터 본격적인 오연서의 인생작들이 연이어 찾아오는 시기가 시작되었습니다. 동안미녀에서 이소진 역에 이어 2012년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서 방말숙 역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주요 캐릭터 및 연기력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서 오연서는 밉상에 진상에 이기적인 데다 수준 높은 이중 잣대까지 겸비한 무개념의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냈습니다. 이후 같은 해 오자룡이 간다에서 부잣집 딸 나공주 역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작품은 오연서의 첫 주연작품이기도 합니다.
오연서는 왔다 장보리에서 대박을 치며 인기 여배우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이 드라마로 2014년 MBC 연기대상에서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최근 활동
2015년 빛나거나 미치거나에서 장혁과의 달달한 사극 로맨스가 호평을 받으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극중에서 남장과 여장을 오가며 다양한 매력을 선보였고,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2016년 돌아와요 아저씨, 2017년 엽기적인 그녀에도 출연하였으며, 같은 해 tvN 드라마 화유기에서 삼장법사 진선미 역을 맡아 기존 색깔의 연기와는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양한 작품 활동
드라마와 영화
오연서는 하자있는 인간들, 이구역의 미친 X 등 매년 꾸준히 작품에 출연하였으며, 2022년 KBS 드라마 미남당에서 한재희 역으로 출연 중입니다. 극중에서 카리스마 있고 강인한 여자 형사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영화 국가대표2, 치즈인더트랩에도 출연하였습니다.
예능 활동
오연서는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약을 보였습니다. 해피투게더, 런닝맨, 온앤오프, 미운 우리 새끼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진행자나 게스트로 출연하여 본인의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로 인해 대중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꾸준한 연기 활동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오연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녀의 다양한 작품 활동과 예능 프로그램에서의 활약은 많은 팬들에게 기쁨을 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그녀의 활약을 기대하며 응원하겠습니다!